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정보글/멀티캠퍼스 후기

멀티캠퍼스 국비과정 후기 1탄 - 선택이유 & 자소서편

by ju니어 2021. 5. 4.
728x90
반응형

0. 국비과정 선택 이유

멀티캠퍼스 MSA 클라우드 국비과정을 수강하였다.

졸업작품으로 AWS를 활용해서 진행하였는데, 이 과정 속에서 클라우드라는 분야에 관심이 생겼다.

하드웨어 제어권을 가지지 않고 SW로만 내가 원하는 만큼의 Database용량을 잡고, 사용할 때만 접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된다는 장점이 신기하였다.

그래서 한 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알아보았고, 2020년 끝자락에 신청하게 되었다.

 

 

클라우드 뿐 아니라 IoT, AI, 빅데이터도 있는데 빅데이터는 엄청 빨리 모집인원이 다찼다고 했다.

실제로 같이 들은 수강생으로부터 빅데이터 수업반이 다차서 예비등록으로 했는데 마지막 날까지 자리가 남지 않아서, 클라우드 반으로 들어왔다고 했다.

아무래도 금융/의료 등 다양하게 필요로 하고 채용공고문에도 관련 직무 모집을 많이 해서 그런 것일까...?

방학을 맞이해서 국비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전공생/비전공생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후기 시리즈를 바탕으로 스스로에게 맞는 국비과정을 선택하고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서서 국비교육과 관련된 게시글을 작성했는데, 다른 정보가 필요하다면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2021.05.05 - [취준일기/멀티캠퍼스] - 멀티캠퍼스 국비과정 후기 2탄 - 필기 평가 & 면접편

2021.06.15 - [취준일기/멀티캠퍼스] - [멀티캠퍼스 K-Digital 수료 후기 21.06] 수료 그 뒷이야기. 이제는 말할 수 있다 1탄

 

2021.09.29 - [취준일기/멀티캠퍼스] - [멀티캠퍼스 K-Digital 수료 후기 21.06] 수료 그 뒷이야기. 이제는 말할 수 있다 2탄

 

2022.03.22 - [취준일기/멀티캠퍼스] - [멀티캠퍼스 K-Digital 수료 후기] 국비교육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22.09.25 - [취준일기/멀티캠퍼스] - [멀티캠퍼스 K-Digital 수료 후기] 국비 교육 수료 후 취업 관련 정보(+ 추천채용)

 

2023.02.19 - [IT관련 정보글/IT교육 추천] - IT/코딩 교육 프로그램 총정리

 

 

 

1. 다양한 국비과정이 있었는데 왜 멀티캠퍼스인가?

이유 1. 탄탄한 교육과정

멀티캠퍼스 뿐 아니라 N사 P교육과정이 있었고, 비교를 해보았다.

교육시간으로 봤을 때 멀티캠퍼스가 3주 정도 짧았지만(멀티캠퍼스 880시간, P교육과정 930시간?), 커리큘럼을 봤을 때 훨씬 Cloud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교육만 듣는다고 지식이 내 것이 되지 않기 때문에 8시간 동안 매일 듣는 것을 감안하면 복습할 시간도 필요하고 프로젝트를 통해서 스스로 체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멀티캠퍼스는 교육과정 이름 자체가 '프로젝트형'이었기 때문에 거의 한 달 반 동안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강의 끝날 때마다 미니 프로젝트가 있어서 기초를 쌓고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하였다.

 

이유 2. 비대면

강의장이 강남/서초에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격상으로 2021년 3월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후부터는 일부 대면/비대면으로 이루어졌는데, 처음에 문의한 답변으로는 전면 비대면으로 예상된다고 해서 거리상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공부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이유 3. 삼성의 자회사인 만큼 실력 있는 강사진과 5년 연속 최우수 훈련기관 

내 지인들은 주로 소형 국비교육에서 수강을 했는데, 물어보니 큰 기관에서 듣는 것이 신기술을 접하기에 좋다고 하였다.

그래서 아무래도 삼성그룹의 교육기관이고 5년 연속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좋다고 생각했다.

hrd.go.kr에 들어가서 강사진을 확인하였고, 강사진의 전공을 파악하였다. 또 몇 명의 강사진이 수업을 하는 지, 취업 지원 강사님은 몇 분이 계시는 지, 언제 멘토링을 진행하는 지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였다.

 

 

 

2. 서류전형

4차산업기술에 따라 신청자 수가 많아서 그런지, 코딩 열풍으로 코딩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인지 서류전형이 있었다.

 

부담없이 일반적인 자소서이다. 

내 기억으로는 6문항+@ 정도 있었다.

 

1) 지원동기

- 신청하게 된 동기를 바탕으로 열심히 참여할 것인지에 알 수 있어서일까..? 지원 동기를 작성한다.

 

2) 가고 싶은 회사

- 국비교육은 듣고 취업을 시키고 수강자는 취업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가고 싶은 회사를 물어본 것 같다. 그래서 소신껏 이유와 함께 적었다.

 

3) 교육과정에서 무엇을 배우고 어디로 취업하고 싶은지

- 2번과 유사한 것 같다. 적어도 커리큘럼은 보고 왔는지 궁금한 것 같다.

 

4) 장점과 단점

- 프로젝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물어본 것 같다. 팀플은 ㅎㅎ 팀플이니까~~~

 

5) 자기와 정말 안맞는 사람 만나면 어떻게 하는가

- 오.. 이건 생각외의 문제였다. 이렇게 직설적으로 물어볼 줄 몰랐는데.. 역시 소신껏 적었다.

 

6) 출석률

- 국비과정이 하루 8시간동안 매일매일 들어야 하는 만큼 출석률도 매우 중요하다. 뒤로 갈 수록 프로젝트라서 참여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긴 한데, 면접/시험 외에 지각이나 외출을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수료가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한 것 같다.

 

 

기억나는 건 이렇게 6문항이다.

 

 

 

아래 멀티캠퍼스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www.multicampus.com/em/enrolment/courseDetai?p_menu=NzUjU1VC&p_gubun=Qw==&corsCd=FA00OG&corsYr=2021&corsDgrCd=10101

 

멀티캠퍼스 :: 직무교육전문

데이터사이언스, 프로그래밍, UXUI, 마케팅, 블록체인, 보안, 웹개발, 디자인 실무교육

www.multicampus.com

 

 

반응형

댓글